컨텐츠 바로가기


order


현재 위치

  1. 게시판
  2. 자료실

자료실

자료실입니다.

기타 바디의 사용되는 나무
제목 기타 바디의 사용되는 나무
작성자 모두뮤직 (ip:)
  • 작성일 2013-01-08 23:08:08
  • 추천 추천 하기
  • 조회수 1684
  • 평점 0점

기타의 바디

----------------------

기타의 바디로 쓰이는 나무에 대해서 적어 보겟습니다.많은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. ^^


알더(alder) : 태평양 북서부 지대에서 자랍니다.

요즘은 알더의 가격은 약간 높고 질은 반대로 떨어집니다.

라이트웨이트 애쉬(lightweight ash) : 특정한 용도로 선호되는 나무입니다.

주로 내추럴 피니쉬로 처리되며 나뭇결이 아름답습니다.

고가의 기타에 많이 사용되며 주로 미국 남동부에서 자랍니다.

베이스 우드(basswood) : 솔리드칼라(나뭇결이 들여다 보이지않는 페인팅)의 기타를 제작할 때 잘 어울리는 목재 가운데 하나입니다.

큰 규모의 유명한 기타 제조업체들에 의해 많이 사용되며주로 미국 북부와 캐나다에서 자랍니다.

부와 드 호즈(bois de rose) : 가장 아름다운 장미목이며 동부 인도에서 생산되는 장미목보다 약간 더 고가이고 매우 희귀한 나무입니다.

마다가스카르 섬에서만 자랍니다.

부빙가(bubinga) : 아프리카에서 자라는 매우 무거운 장미목입니다.

솔리드바디 기타에 잘 어울립니다.

레드시다(red ceda) : 어쿠스틱 기타에 탑으로 사용되는 가장 고품질의 나무입니다.

체리(cherry) : 뉴욕시 북부에서자라며 대부분 컬리체리(curly cherry)를 사용합니다.

컬리체리는 컬리 메이플(curly maple)보다는 물결무늬(chrl)가 적은편 입니다.

코코볼로(cocobolo) : 맥시코에서 자라며 바디의 탑에 덧붙이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.

코아(koa) : 하와이산입니다. 고품질의 컬리 코아(curly koa)는매우 희귀합니다.

레이스 우드(lace wood) : 코코볼로와 마찬가지로 바디의 탑에 덧붙이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.

무늬가 아름답습니다.

혼두라스 마호가니(honduras mahogany) : 품질이 뛰어나고무게도 가볍습니다.

바디는 물론 네크에도 잘 어울립니다.

컬리 메이플(curly maple) : 뉴욕북부, 미시건, 캐나다가 출산지입니다.

저먼 메이플(geman maple) : 독일에는 현재 그다지 많은 메이플이남아있지 않기때문에 가격이 지속적으로 올라갑니다.

소프트 메이플(soft maple) : 베이스우드, 포플라보다 고가이고약간 더 무겁습니다.

피씨테일 오크(fishtail oak) : 어두운 갈색으로 무겁기 때문에 바디의 탑에 덧붙이는 용도로만 사용합니다.

포플라(poplar) : 사용용도는 베이스우드와 거의 비슷합니다.

파우 페로(pou ferro) : 볼리비안 로즈우드(bolivian rosewood)나모레이도(morado) 등으로 불리워 집니다.

무겁고 갈색바탕에어두운 검정 줄무늬가 있습니다.

브라질리안 로즈우드(brazilian rosewood) : 몇해에 걸쳐 이 나무는 품질이 떨어져 왔지만 가격은 반대로 많이 올랐습니다.

소량만이 악기에 사용되기에 적합할 뿐입니다.

소량이 브릿지나 핑거보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.

이스트 인디언 로즈우드(east indian rosewood) : 악기에 사용되는장미목 중 가장 선호하는 목재입니다.

마다가스카르 로즈우드(madagascar rosewood) : 이스트 인디언 로즈우드와 비슷한 무늬와 색상을 지니고 있습니다.

전에는 수입되지 않았던 나무입니다.

사틴우드(satinwood) : 스리랑카가 원산지 입니다.

금색으로 빛나는 아름다운 무늬와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.

저먼 스프루스(geman spruce) : 저먼 메이플과 같이 수량이 점차 줄어가는 대신 가격은 계속 상승합니다.

시트카 스프루스(sitka spruce) : 매우 흔하고 가격또한 저렴한 수준이엇지만 지금은 그 수량이 줄어들고 있습니다.

지브라우드(zebrawood) : 부빙가와 비슷한 용도로 사용되며아프리카 중부와 서부에 분포합니다

 

 

 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

(음향대여/렌탈) :SoundStage / 사운드 스테이지

(악기대여 /렌탈) :MusicStage / 뮤직 스테이지

음향감독 :나원일(010-2010-5699)

               
첨부파일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
목록

삭제 수정 답변

  • xuotjynkk 2014-03-14 16:39:33 0점 댓글 수정 댓글 삭제 스팸글 3a8NuX exdfmziyqdhv, [url=http://ofymalvrqlus.com/]ofymalvrqlus[/url], [link=http://lsfxaakwoqpu.com/]lsfxaakwoqpu[/link], http://qcqtddyzebmh.com/

스팸 신고 스팸 해제

댓글 수정

비밀번호

수정 취소

/ byte

댓글 입력

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

확인

/ byte


*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.

Meow Ard Designer